러시아-김명식

안녕하세요!! Global-K Network 5기 리포터 김명식입니다.

저는 현재 교환학생으로 상트뻬쩨르부르크 국립 대학교에서 수학 중입니다.

Global-K Network 5기 리포터로 러시아에 대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칼럼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현지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의미있는 정보들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이메일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장 보내드리겠습니다~!

audtlr5302@nate.com​

러시아-김명식 목록

게시물 검색
러시아-김명식 목록
일곱 번째 칼럼 <러시아의 사우나>
러시아의 사우나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 인터넷 등을 보면, 러시아인들이 한 겨울 맨몸을 눈에 던지거나, 얼음을 깨고 얼음물에 들어가는 등의 행동을 하는 동영상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이러한 영상들을 처음 보면 러시아인들이 그저 추위에 강하고 눈이 많이 내리는 나라에 살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들을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러시아의 문화 중 하나인 ‘러시아식 사우나 바냐’를 알게 된다면 냉수마찰이나, 몸에 눈을 비비는 행동에도 이유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의 …
여섯 번째 칼럼 <중세의 아름다운 도시 – 에스토니아 탈린>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그리고 라투아니아는 흔히 발트 3국이라고 불리는 나라들입니다. 이름부터 생소하게 느껴지는 발트 3국은 유라시아 대륙, 발트 해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양식과 역사적 유산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리적으로 북유럽, 러시아 등 나른 나라들과 지리적으로 매우 가깝기 때문에 무역, 관광 등 다양한 측면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발트 3국! 이번 칼럼에서는 발트 3국 중 한 나라인 에스토니아의 탈린에서 직접 느끼고 알게 되었던 정보들과 이야기들을…
다섯 번째 칼럼 <러시아의 인기 스포츠는?>
​러시아의 인기 스포츠는? 러시아 국민들이 가장 열광하는 러시아의 인기 스포츠에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제가 이번 칼럼에서 소개할 주제는 바로 러시아의 ‘아이스하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비인기 종목이기 때문에 많이 생소한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지만, 러시아 또는 북미 등의 지역에서는 매우 인기가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무뚝뚝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 어떤 나라 사람들보다 열정적이고, 격렬한 운동을 좋아하는 러시아인들이 사랑하는 스포츠 ‘아이스하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
네 번째 칼럼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 문화⦁예술의 중심지’>
86개의 강과 운하, 그리고 101개의 섬으로 이루어져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 역사지구로 지정되어 있는 도시입니다. 화려한 궁전, 유럽풍의 각종 건물, 박물관, 성당 등을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러시아 문학 및 예술을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이번 칼럼의 주제로 선정한 것은 바로 러시아의 음악과 발레입니다. 러시아의 발레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고 높게 평가받지만, 러시아의 음악예술은 상대적으로 인지도와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
세 번째 칼럼 <러시아의 기념일 ‘조국 수호자의 날’, ’여성의 날’>
  ‘러시아’라는 나라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사적인 사건들과 그 사건들에 대한 러시아 국민들의 인식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역사적 사건들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본 후, 제가 선정한 칼럼주제는 바로 러시아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조국 수호자의 날’ 과 ‘여성의 날’입니다! 국가에서 선정한 기념일이란 그 만큼 국가적, 국민적 차원에서 중요하고 국민들에게 가치가 있는 날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이런 기념일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역사적 사실을 반드…
두 번째 칼럼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대표적인 교통수단>
 1. 버스(Автобус) - 이용요금 (40루블)   대부분 우리나라와 똑같이 생긴 모양이며, 버스마다 입⦁출구가 2~3개씩 있어서 원하는 곳에서 탑승하고 내릴 수 있다. 사람들의 이용량이 많은 버스의 경우 두 개의 버스를 연결시켜 놓은 모양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버스는 교통카드 또는 돈을 활용하여 탈 수 있다. 사람들이 전부 버스에 탑승하면 형광색 조끼를 입은 검표원이 돌아다니며 기계로 교통카드를 찍었는지 확인하고, 현금으로 지불하는 사람에게는 돈을 받고 작은 확인증을 주는데 버스마다 번호와 모양…
첫 번째 칼럼 <유라시아 대륙의 강대국 ‘러시아’>
러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면적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자, 유라시아 대륙에서 경제, 사회적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나라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러시아’ 그리고 ‘유라시아 대륙’이라는 단어는 아직 익숙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러시아에 대해 잘 모르고, 관심도가 높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모스크바’, ‘추운 나라’ 등의 인식과 기본적인 정보만을 알고 있지만, 이렇게 알고 있는 정보, 생각들도 정확하지 않은 부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스킨헤드 때문에 굉장히 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