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이아영

안녕하세요! 이번에 파리 7대학(Paris Diderot University)으로 교환학생을 가게 된 프랑스학과 14학번 이아영입니다.

저는 프랑스의 현지 상황을 잘 전달함과 동시에 정치, 사회, 문화, 예술적인 측면에서 프랑스를 잘 소개하고 한국의 것과 비교해볼 예정입니다.

제가 관심 가지고 있는 부분과 새롭게 알게 된 부분을 솔직하고 심도 있게 다뤄보는 리포트를 모두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랑스-이아영 목록

게시물 검색
프랑스-이아영 목록
여덟 번째 칼럼 (2)
 (1편에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프랑스인들은 크리스마스 때 대체로 무엇을 먹을까요? 크리스마스 저녁에는 아주 배가 터질 정도로 먹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일단 가정마다 크리스마스 때 먹는 음식이 다 달랐는데요. 저는 친구 집에 초대를 받아서 하끌렛(Raclette)을 먹기로 했습니다. 하끌렛은 잘 삶은 감자위에 치즈를 녹여서 샤퀴트리 일명 소시지를 얇게 썬 하몽같은 종류라고 볼 수 있는 고기와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느끼하지 않을까, 왜 프랑스인…
여덟 번째 칼럼 (1)
 프랑스에서 보낸 크리스마스와 연말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오늘은 조금 늦었지만 프랑스에서 직접 보낸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이 주제에 관해서 쓸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우리나라와는 달리 프랑스에서 크리스마스는 가장 큰 축제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선 크리스마스가 연인들을 위한 기념일이라면 프랑스는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중요한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랑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는지,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먹고, 무엇을 하는지를 한…
일곱 번째 칼럼
 파리는 정말 낭만적인 도시일까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이제 올해의 한 달도 벌써 다 지나가네요. 다들 새해에 계획한 것들 잘 이루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누구나 파리에 오면 가질법한 막연한 생각 ‘파리는 정말 낭만적인 도시일까’라는 주제로 칼럼을 써보려고 합니다.   파리로 처음 유학을 간다고 했을 때 사람들한테서 들은 말은 “이제 파리지앵이네?”, “파리로 유학가다니 너무 낭만적이다.” 이런 말들이었습니다. 저조차도 파리지앵이 된다고 했을 때 믿기지 …
여섯 번째 칼럼
  프랑스 사람들은 정말 책을 많이 읽을까?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한국은 방학이지만 여기 프랑스는 벌써 개강을 해서 한창 수업을 듣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역시 한국인이라면 프랑스에 관해 가지고 있는 막연한 편견 중 하나인 ‘프랑스 사람들은 정말 책을 많이 읽을까?’라는 주제로 이번 칼럼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프랑스를 하면 떠올리는 생각 중 하나는 ‘프랑스 사람들은 책 읽기를 즐기고 책을 많이 읽어.’입니다. 그렇다면…
다섯 번째 칼럼
 프랑스 사람들은 정말 걷는 것을 좋아할까?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시험기간과 여러 할 일이 겹쳐 칼럼 쓰는 것에 소홀했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평소에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을 가지고 칼럼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칼럼의 주제는 ‘프랑스 사람들은 정말 걷는 것을 좋아할까?’입니다. 파리에서의 외출은 외국인의 입장으로서 늘 신선하고 새로웠습니다. 때로는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파리지앵처럼 그냥 발길이 닿는 대로 다녀보기도 했습니다. 길을 걷다 내가 머물고 싶은 장소…
네 번째 칼럼
프랑스 여행 1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한국은 지금 긴 추석 연휴라고 하던데 다들 잘 보내셨나요? 그렇게 긴 연휴가 찾아오기도 쉽지 않은데 한국에 없다는 게 아쉬울 뿐이네요. 프랑스에는 추석이 없어서 그냥 평일처럼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가 주말에 집에만 있기는 너무 아쉬워서 프랑스 파리에서 TGV(Train à Grande Vitesse : 우리나라의 KTX의 전신인 초고속 열차)를 타고 작지만 예쁜 도시 스트라스부르와 콜마르라는 도시에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파리…
세 번째 칼럼
프랑스의 교육제도는 우리와 어떻게 같고 다를까?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파리는 오늘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날씨입니다. 그래도 파리의 10월은 매일 비가 내리는 날씨이지만 올해는 예외적으로 비가 내리는 날이 적다고 하네요.   이번 칼럼의 주제는 ‘프랑스의 교육제도’입니다. 파리에 생활하는 유학생으로서 우리나라와 프랑스의 교육제도는 어떻게 다를까 궁금했었는데요. 그래서 이와 관련해서 프랑스와 우리나라의 교육제도는 어떻게 다르며, 프랑스 대학 학비는 왜 무상에 가까운지,…
두 번째 칼럼
프랑스는 아날로그를 좋아해!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한국은 지금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난다고 하던데요. 파리도 역시 가을답게 비도 자주 내리고, 때론 무척 화창한 가을 하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이번 칼럼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번 칼럼의 주제는 ‘프랑스의 아날로그 사랑’입니다. ‘아날로그 사랑’이라...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인가 하실 텐데요. 이 뜻은 바로 프랑스 인들은 아직도 행정 처리에 있어 아날로그적 방식을 선호한다는 것인데요. 모…
첫번째 칼럼
프랑스 유학 준비(앞서 소개되지 않은 점들 위주로!)   안녕하세요! 글로벌 k-네트워크 리포터 이아영입니다. 벌써 방학이 끝나고 개강이 다가오고 있네요! 저도 출국날짜가 얼마 남지 않아서 들뜬 마음 반, 아쉬운 마음 반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혹시나 빠뜨린 것은 없는지, 내가 잘 준비한 것은 맞는지 여러 번 확인하고 있는데요. 이미 앞선 리포터들이 프랑스 가기 전 준비해야 하는 것들을 잘 정리해주어서 빠진 부분과 조금 더 도움이 되는 부분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교환학생, 파견학생이나 프랑스로 유학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