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남아시아 - 김진오

안녕하세요. 로컬리티 Global-K Network 2기 인도지역 리포터로 선정된 인도학과 김진오 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인도라는 나라의 이미지는 부정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개월 동안 인도 현지에서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어 많은 사람들의 인도에 관한 부정적인 시각을 조금이라도 바꿔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 남아시아 - 김진오 목록

게시물 검색
인도 남아시아 - 김진오 목록
세번째 칼럼
인도안의 티베트 라다크(Ladakh) 8월부터 2주간 여행한 인도의 라다크, 그 중에서도 라다크의 주요도시인 ‘레(Leh)’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한다.  라다크는 인도 북부의 잠무-카슈미르주에 속해있는 해발고도 3,250M의 고산지대이다.   ▲레(Leh)는 라다크의 주요도시로 인도 북부 잠무-카슈미르주에 속해있다.  본래 10C 중반부터 약 900년간의 독립왕국이었던 라다크는 19C세기 초 잠무지역의 토후국에 의해 침략당해 이후 잠무-카슈미르주에 포함되었다. 천 년 전 이곳…
두번째 칼럼
인도의 게임(Game)산업 시장은?​​얼마 전 인도에서 머물게 될 숙소 사장님으로부터 한 메시지를 받았다.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게임 포켓몬Go가 인도에서도 이용 가능하다는 소식이었다. 매년 더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게임 산업! 특히 스마트폰의 많은 보급으로 인해 요즘은 모바일게임이 대세이다. 그렇다면 인도의 상황은 어떨까? 13억의 인구를 가진 인도는 우리나라와 같이 IT강국으로도 불리는데 인도 내에 게임시장 진출은 가능할까? 또 성공할 수 있을까?  게임 시장의 ‘블루…
첫번째 칼럼
여행지의 숨은 보석 인도​​넓은 땅과 많은 인구, 다양한 언어와 종교가 있는 인도는 여행자들에게는 매력적이며 신비로운 곳이다.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인도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해가 갈수록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인도를 찾고 있다. 필자 또한 올해 1월 3주간의 인도여행을 다녀온 바 있으며 실제로 인도에서 많은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었다.  ▲ 인도를 다녀간 외국인 관광객 수   위의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인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해마다 늘고 있으며 올해는 최대 약 100만 명의 여행객들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