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남아시아 - 최원혁

안녕하십니까? 인도학과에 재학중인 인도지역 리포터 최원혁입니다.

 

최근 인도에 한국 기업의 진출과 한국과 인도간 CEPA(포괄적 경제파트너쉽)로 인해 양국간 교류, 협력, 사회,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인도학을 전공하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인 전공 지식을 현지에서 활용해 보고 싶습니다.

또한, 인도지역에서 몸소 체험하게 될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특성화사업 국제화 부문을 수행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의 리포터로서 생생한 현지 소식과 지역리포트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 남아시아 - 최원혁 목록

게시물 검색
인도 남아시아 - 최원혁 목록
여섯번째 칼럼
     인도의 이동수단- Part 1 릭샤(Rickshaw) -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학과최원혁      * 인도의 다양한 이동수단  인도에는 다양한 이동수단이 존재한다. 버스, 철도, 택시뿐만 아니라 릭샤라는 한국에서는 접하기 힘든 특이한 이동수단이 있다. 릭샤는 인도나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에 흔한 이동수단으로, 일본어의 ‘리키샤(力車)’의 발음이 변화…
다섯번째 칼럼
인도 히마찰프라데시 [ Himachāl Pradesh ] 여행 - Part 2 맥그로드 간즈 [ McLeod Ganj ] -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학과최원혁    * 마날리에서 맥그로드 간즈로 마날리에서 맥그로드 간즈로 가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로컬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는데 값이 가장 저렴하다. 그러나 로컬 버스는 인도 현지인들이 많이 타고 좌석이 딱딱하고 등받이가 뒤로 젖혀지지 않아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두 번째로는 세미 슬리퍼 버…
네번째 칼럼
인도 히마찰프라데시 [ Himachāl Pradesh ] 여행 - Part 1 마날리 [ Manali ] -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학과최원혁  *히마찰프라데시​​  ⤷히마찰프라데시 위치(사진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인도의 홀리(Holi) 축제기간에 1주일의 휴일이 주어져 3월 22일~3월 29일 1주 동안 인도 북부 지방의 히마찰프라데시 주를 여행하기로 계획했다.히마찰프라데시의 주명(州名)은 ‘설산(雪山)의 주’를 의미한다. 먼저, 히마찰프라데…
세번째 칼럼
      인도, 현지도착 첫 인상 및 최근 이슈       *인도 인드라간디 국제공항 도착   인도의 국제공항인 인드라간디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인도에 도착해서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인도에 대해 소개하는 여러 여행 서적이나 인터넷 블로그를 보면, 인도의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좋지 않은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 현실은 책이나 블로그에서 봤던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다. 또 공항에서 쉽게 …
두번째 칼럼
인도, 위대한 혹은 슬픈 나라       신비한 혹은 야만의 나라 인도​​    인도는 흔히 사람들이 미지의 세계 그리고 신비의 나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집단 강간사건이 발생하는 위험한 나라로도 생각한다. 인도로 떠나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인도에 대한 선입견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사람들은 인도를 정신과 명상이 발전한 신비한 나라로 생각한다. 그러나 이면에는 인도는 현실적으로는 무능하고 발전가능성이 없는 후진국이라는 멸시가 깔려있다. …
첫번째 칼럼
신비한 야만의 나라 인도, 떠난다는 것에 관하여  ​​  인도로 떠남의 시작은 머물 곳을 정하는 것과 항공권 발권에서 시작한다. 처음에는 직접적으로 떠난다는 것이 느껴지지 않지만 숙소를 정하고 항공권 발권을 하는 순간 떠나는 것은 현실이 된다. 인도는 흔히 사람들이 미지의 세계 그리고 신비의 나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집단 강간사건이 발생하는 위험한 나라로도 생각한다. 이러한 인도로 떠날 때 준비해야 할 것은 많지 않다. 내가 머물 곳과 바람처럼 자유로운 마음가짐 하나면 충분하다. 인도로 떠나기 전에 꼭 해야 할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