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중남미 - 강혜원

스물 하나, 처음으로 가본 브라질. 그 전까지만 해도 브라질은 삼바의 나라라고만 생각했는데, 이제는 브라질레이루들을 만나면 그 누구보다도 신나게 포르투갈어로 수다를 떨고, forro 박자에 맞춰 춤을 추는 제 모습이 저 스스로도 너무나 신기합니다.

 

항상 상상 그 이상의 다양한 모습으로 반겨주는 남미의 매력에 이미 푹 빠져버린 제가 이번에는 외교부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으로서 브라질을 찾게 되었습니다.

 

브라질을 넘어 중남미 지역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열정 가득한 23살의 남미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시겠어요?

브라질 중남미 - 강혜원 목록

게시물 검색
브라질 중남미 - 강혜원 목록
세번째 칼럼
 Global – K 리포터 2월 칼럼​​​​상파울루에 도착한지도 벌써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지난 주 일요일에 도착해 바로 월요일부터 영사관 방문과 업무 OT가 진행되었고, 화요일부터 정식으로 CPDOC/FGV SP 인턴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현재 외교부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CPDOC(브라질 근현대사 자료 연구센터)는 상파울루시의 중심가 파울리스타 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상파울루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MASP(상파울루 미술관)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숙소 또한 걸어서 출퇴근을 하…
두번째 칼럼
  Global – K 리포터 2월 칼럼외교부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에 대하여​​​언제부턴가 “저녁이 있는 삶”을 찾아 한국을 떠나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는 기사를 종종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조 섞인 말투로 속칭 ‘헬조선’을 탈출해야 한다는 글들이 인터넷 상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고 청장년층의 이민이 뉴스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대학생들의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 못지 않습니다. 저 또한 그런 대학생들 중 한 명으로 외대생이라면, 어문을 전공하는 학생이라면 그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하고 또 생각해보았…
첫번째 칼럼
<출국 준비 과정에 대하여>​안녕하세요, 현재 상파울루 FGV에서 인턴생활을 하고 있는 글로벌 K리포터 강혜원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외교부 지역기구 인턴프로그램 선발과정 후 출국 준비과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외교부에서 실시되는 필기시험과 면접까지 통과했다면 지역기구 파견 최종”후보자”로 선발되는 것입니다. 본인의 해당 지역기구 최종후보자로 선발된 이 후, 해당 지역기구에서의 최종승인메일이 와야지 최종 합격자가 될 수 있습니다. 지역기구의 상황에 따라 이 과정에서도 다음 학기로 인턴활동이 유예되는 경…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 8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양관 213-1호
031-330-4593~4 / localitycenter@hufs.ac.kr
Copyright (c) 2024 한국외국어대학교 로컬리티 사업단. All rights reserved.